2.소분류 등록 : 를 클릭해주세요. 시술 명, 시간, 금액 입력 후 다시한번 시술 등록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완료!
기본설정
(3) 시술메뉴
[앱 대표메뉴 설정하기]
1.고객 용 어플인 ‘공대남의네일아트’ 앱에서 보여줄 대표메뉴를 설정해보세요! 휴대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앱 대표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기본설정
(4) 고객등록
[고객등록 하기]
1.고객등록 : [고객차트 – 새로운 고객등록] 에서 정보 입력 후, 등록을 클릭하면 완료!
기본설정
(4) 고객등록
[간편 고객등록]
1.매출등록시 고객등록
2.예약등록시 고객등록
기본설정
(4) 고객등록
[대량 회원 등록]
[아하/핸드SOS/뷰티짱]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공대남’으로 문의 주시면, 고객데이터 이관을 직접 도와드립니다.
[수기/그 외의 프로그램]
1.[고객관리 – 고객차트] 에 들어가주세요.
2.오른쪽상단 를 클릭하시면, 팝업창이 뜹니다.
3.엑셀 파일로 업로드 를 클릭 후, 엑셀양식 다운로드... 엑셀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해주세요.
4.완성된 파일을 공비서 프로그램에 업로드 해주세요.
5.완료를 누르면 업로드 끝!
예약관리
(1) 월캘린더/오늘의 현황
[월 캘린더]
1.모든 페이지에 기본 탑재 된 고객 검색 기능입니다 (1) 월별, 일별 예약페이지에서 검색 => 회원권 잔여내역, 시술내역, 예약등록, 고객 상세페이지 이동 기능이 제공됩니다.
2.오늘의 예약 (1) 전체 : 오늘 등록한 모든 예약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완료 : 오늘 등록한 예약 중 매출등록 된 예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예약 : 오늘 등록한 예약 건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노쇼 : 예약은 했지만 노쇼 처리한 예약 건수가 집계됩니다.
3.클릭 : 해당 날짜의 일일 예약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예약이 4건 이상일 경우 오른쪽 상단에 예약건수 표기됩니다. 모든 예약 건 수를 확인할 때는 회색 바에 마우스오버를 해 주시거나 클릭을 해주세요.
2.예약 정보 예약내역 클릭 시 예약 상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예약 처리 : 초록색 (2) 예약완료 처리 : 파란색 (3) 노쇼 처리 : 빨간색 (4) 매출 처리 : 회색
예약관리
(3) 샵설정 / 직원설정
[샵설정]
1.[일별 예약캘린더]에서 샵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예약시간 간격’ 을 10분 30분 간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담당자 없음’ 캘린더 노출 여부도 이 곳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 없음 ’ 을 비노출로 설정하고 예약등록시 ‘ 담당자 없음 ’ 으로 설정하면 해당 내역이 보이지 않습니다.
4.설정 후 반드시 저장해주세요!
예약관리
(3) 샵설정 / 직원설정
[직원설정]
1.[일별 예약캘린더]에서 직원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 직원 이름을 클릭하면 다른 직원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3.설정 후 반드시 저장해주세요!
매출관리
(1) 매출등록
[매출등록하기]
1.예약캘린더에서 매출등록하기
2.신규매출등록하기
3.고객상세차트에서 매출등록하기
*예약캘린더에서 매출등록을 하는 경우에만 예약정보에 있던 내역이 매출등록화면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매출등록시 변경이 된 내역은 예약 정보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매출관리
(1) 매출등록
[매출목록에서 매출& 미등록 매출 관리하기]
1.미등록 매출 관리하기 (1) 매출목록에서 확인 후 바로 매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2.등록된 매출 관리하기 (1) 고객명 클릭 : 고객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수정/삭제 : 매출 수정 및 삭제 가능 합니다. (3) 시술상세내역 저장/인쇄 가능합니다.
매출관리
(1) 매출등록
[매출등록 페이지 자세히 보기]
1.할인, 추가하기 - 할인 : 정액, % 으로 가능합니다. - 추가 : 정액으로 가능합니다.
2.시술, 담당자 복수로 선택하기 - 첫번째 선택 방법과 동일하게 다른 시술 또는 담당자를 선택하면 복수선택이 가능합니다.
매출관리
(1) 매출등록
[매출등록 페이지 자세히 보기]
3.다른 메뉴로 이동할 필요 없이 바로 회원권(정액권, 티켓)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4.복수의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주의! 복수의 시술/제품에 대한 매출등록시, 결제수단을 두가지 이상으로 하면 각각의 결제수단에 대한 비중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직원 매출에 1원까지 표기될 수 있습니다.
5.적립예정 포인트 - 를 클릭하면 이번 매출에 대해 포인트가 얼마나 적립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매출등록시 해당 매출에 대한 를 할 수 있습니다.
7.매출등록시 해당 매출에 대한 을 할 수 있습니다.
매출관리
(1) 매출등록
[시술메모와 시술사진 확인하기]
1.시술 메모 : 시술메모에 마우스 오버를 하면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시술 사진 : 사진아이콘을 클릭하면 시술 사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출관리
(2) 우리샵매출
[오늘의 매출]
- 오늘의 매출에서는 매출 현황을 간단하게 살펴 볼 수 있습니다. - 상품별 매출 : 시술 + 제품 + 회원권 = 총 실매출 - 결제 수단별 매출 : 현금매출+카드매출
1.매출합계 : 선택한 기간의 매출 합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매출 상세 : 일별 총 실매출을 알 수 있습니다.
3.시술 분류별 합계 : 를 클릭하면 시술 분류별 합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출관리
(2) 우리샵매출
[매출 리포트]
매출 리포트에서는 상세하게 우리 샵의 매출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1.매출기간 분류 : ‘일, 주, 월, 요일’ 별로 분류해서 매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분류별 결제 방법 : 분류별로 결제수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매출 자세히 보기 : 를 클릭하면 ‘시술, 제품, 회원권판매' 별로 대분류에서 소분류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관리
(2) 우리샵매출
[월간 리포트]
1.기준점 설정 : 샵의 매출 기준 날짜를 정할 수 있습니다. EX) 10일 선택, 1월 10일~2월 9일 = 1월 매출 단, 1, 29, 30, 31일은 ‘말일’로 통합되어 기존 월별 매출로 표시됩니다. EX) 29, 30, 31일 선택, 1월1일~1월31일 = 1월 매출
2.리포트 : 시술, 제품, 회원권 중 가장 판매가 많이 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술 + 제품 + 회원권 = 100% - 현금 + 카드 = 100% - 고객수 : 이번달 매출등록한 고객수
매출관리
(3) 직원/고객별 매출
[직원별 매출-매출]
*자주 묻는 질문 Q. 직원별 매출에 왜 1원 단위까지 나오나요? A. 복수의 시술/제품에 대한 매출등록시, 결제수단을 두가지 이상으로 하면 각각의 결제수단에 대한 비중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ex) 시술 2만원과 제품3만원 구매를 위해, 현금 2만원과 카드 3만원으로 매출등록. -> 시술 매출 2만원 중 = 현금 2만원(x) = 현금 8천원(o), 카드 1만2천원(o)
1.리포트 : 분류별로 자세히 매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2.매출 자세히 보기 : 시술 분류별로 상세하게 매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매출관리
(3) 직원/고객별 매출
[직원별 매출-목표]
1.를 클릭 후 , 직원선택을 해주세요.
2.목표금액을 입력 후, 를 클릭하면 목표설정 완료!
매출관리
(3) 직원/고객별 매출
[직원별 매출 - 인센티브]
1.직원별 인센티브 설정 (1) 전체직원 일괄 적용 : 체크박스 클릭 시, 모든 직원에게 동일한 인센티브가 적용됩니다. (2) 인센티브 개별 적용 : 직원이름을 클릭 후, 직원마다 인센티브를 직접 입력해주세요. (3) 시술 대분류별 인센티브 활성화 - 시술 대분류별로 인센티브 계산이 따로 필요하시면 대분류별 인센티브를 활성화 해주세요. - 시술 대분류별 , 이달의 아트, 행사, 티켓의 인센티브 %를 각각 조절 할 수 있습니다. * 주의! 회원권 차감과 회원권 판매 모두 설정하는 경우 인센티브가 중복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매출관리
(3) 직원/고객별 매출
[직원별 매출 - 인센티브]
2.직원별 인센티브를 시술, 제품, 정액권, 티켓 별로 상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고객/제품관리
(1) 고객그룹 설정
[고객차트 살펴 보기]
1.고객그룹 설정
2.정렬기준
3.블랙리스트 표시
4.고객상세페이지 : 클릭 시 고객 상세페이지로 이동
고객/제품관리
(1) 고객그룹 설정
[고객그룹 설정하기]
을 클릭하여 고객그룹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그룹 추가 : 그룹명을 입력 한 뒤 그룹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그룹 순서 변경 : 순서를 변경할 그룹을 선택하고, ( 클릭 )버튼을 클릭하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그룹 이름 변경 : 버튼을 클릭하여 그룹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4.그룹 삭제 : 버튼을 클릭하여 그룹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기본 그룹 : 미분류와 블랙리스트는 기본 그룹입니다. 삭제나 이름변경은 불가 합니다.
※ 실수로 대량의 고객을 블랙리스트로 지정한 경우 ※ -> 블랙리스트에서 제외할 고객을 선택한 후,미분류로 그룹을 변경해주세요.
고객/제품관리
(1) 고객그룹 설정
[고객그룹 지정하기]
1.고객차트에서 그룹 지정하기 - 고객번호 앞 체크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복수로 선택 가능합니다) - 에서 원하는 그룹을 선택 후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2.- ‘그룹’ 에서 원하는 그룹을 선택하고, 수정을 클릭해주세요. - 블랙리스트 추가는 오른쪽 상단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주세요.
고객/제품관리
(2) 고객 상세 페이지
[고객 상세 페이지]
1.고객 상세 페이지 이동시, 새 탭으로 이동합니다. (폴더처럼, 고객 이름별로 노출됩니다.)
2.고객 정보 수정
3.회원권 및 포인트 잔여내역 확인 - 잔여내역 클릭 시 해당 탭으로 이동합니다.
4.결제요약 표시(할인, 추가 등)
5.회원권(정액권, 티켓) 충전
6. 클릭 시 이전 내역 확인 가능
고객/제품관리
(3) 회원권, 포인트 관리
[회원권 관리]
1.회원권 설정 회원권 / 포인트 관리 메뉴 오른쪽 상단에서 을 할 수 있습니다. (1) 설정하는 방법 버튼을 클릭 후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를 클릭해주시면 설정 완료!
2.문자발송 포인트와 회원권 관리 페이지 모든 화면에 있는 문자 발송 기능입니다. 회원의 연락처를 클릭하면 회원권 관리 페이지에서 바로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고객/제품관리
(3) 회원권, 포인트 관리
[회원권 관리 – 정액권, 티켓]
1.정액권 잔액 변경하기 를 클릭하고 내용을 변경 후, 다시한번 를 클릭하면 변경 완료!
- 금액 변경 시 ‘잔여금액’ 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 정액권, 티켓 내역에서 금액변경시 매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고객/제품관리
(3) 회원권, 포인트 관리
[포인트 관리]
1.잔여포인트 변경하기 를 클릭해 내용을 입력 후 다시한번 를 클릭하면 변경 완료!
고객/제품관리
(4) 제품관리
[제품관리]
1.제품 등록하기 를 클릭하시면 제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판매상품 등록하기 판매상품으로 등록해 놓으면 매출등록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고 변동 내역에 자동으로 차감 처리됩니다. (2) 안전 재고 설정 안전 재고를 설정해 놓으시면 설정한 수량 이하로 재고가 남았을 경우 알람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2.제품 클릭 시 제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고객/제품관리
(4) 제품관리
[제품상세페이지]
1.제품수정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 등록된 제품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매입내역 : 제품이 입고된 내역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3.재고 변동 내역 : 제품을 판매하거나 기타의 사유로 재고에 변동이 있을 때 내역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문자
(1) 문자발송
[문자발송]
1.잔여문자가 표시됩니다.
2.문자종류 (1) 이달의 아트 : 이달의 아트 이미지 링크가 자동으로 첨부됩니다. (2) 행사상품 : 샵 이름, 행사상품 이름, 행사가격이 기본문구로 나옵니다. (3) 직접입력 : 샵주님께서 직접 발송문구를 입력할 수 있는 곳 입니다. (4) 자주 쓰는 발송문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받는 사람 추가 (1) 문자를 받는 사람의 수가 표시됩니다. (2) : 추가한 고객을 한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그룹별로 고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문자
(1) 문자발송
[문자발송]
4. 자주 쓰는 문구를 설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5.추가하기 : 그룹별로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문자
(2) 자동문자 설정
[자동문자 설정]
1.발신 거부관리 : 발신 거부 관리에 등록해 놓은 고객은 자동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2.자동문자 설정 및 자동문자 기본 문구 변경 : 원하는 알림을 선택 및 수정해주신 후 가장 하단에 있는 저장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자동문자 종류 (1) 예약 예약완료 / 1일전 알림 / 당일 알림 (2) 시술 - 시술 알림(시술 후 2주) / 시술 알림(시술 후 3주) / 시술 알림(시술 후 4주) (3) 생일알림 예약완료 / 1일전 알림 / 당일 알림 (4) 회원권 - 결제 시 / 충전 시 / 만기 1달 전 / 만기 1주전 (5) 티켓 - 결제 시 / 충전 시 / 만기 1달 전 / 만기 1주 전
문자
(2) 자동문자 설정
[자동문자 설정 - 상세설정]
4.상세설정 시술 알림의 경우 상세설정 > 에서 시술별로 알림 기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시술 알림 문자상세 설정 선택하신 시술에 한해 문자가 발송됩니다. 시술별로 문구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문구로 발송 선택한 시술과 상관 없이 전체 시술에 대해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
(3) 문자충전
[문자충전]
1.문자충전하기 를 클릭해서 문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신청할 때 입금자명(6글자 이하)과 무통장입금시 입금자명 (6글자 이하)을 동일하게 입력해주시면 자동으로 처리되어 문자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문자충전 내역확인 - [문자충전/내역] 메뉴에서 충전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충전신청을 한 경우, 현재 처리 상태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문자
(4) 발송내역
[문자 발송내역]
1.전체내용 확인하기 내용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전체 발송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실패 이유 확인하기 (1) 결과 값을 눌러 문자 발송내역 상세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상세페이지에서 결과 값에 마우스 오버를 하면 실패 사유를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