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비서
공지사항
[2023년 2월 2일] 공비서포인트 유효기간 운영 기준 변경 안내
2023-02-02

안녕하세요. 공비서 입니다.
2023년 3월 2일부터 서비스 운영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공비서포인트 사용 유효기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시행일 : 2023년 3월 2일부터

*기존
공비서포인트 적립일로부터 3개월 유지 후 소멸
ex. 5월 1일 지급 > 7월 31일 자정(8월 1일 00시) 이후 소멸

*변경
공비서포인트 적립일로부터 1개월 유지 후 소멸
ex. 5월 1일 지급 > 5월 31일 자정(6월 1일 00시) 이후 소멸

변경된 포인트 유효기간 기준은 CMS, 선납권 등 결제 방식과 상관 없이 모든 지급 포인트에 적용됩니다.
단 프리미엄 이용권 결제 시 지급되는 포인트 총액(30000점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1월 16일] 설날 연휴로 인한 고객센터 단축 운영/휴일 안내
2023-01-16


안녕하세요 샵주님 :)

23년 1월 추운 겨울도 금방 끝이 보이고, 이제 곧 민족대명절 설날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설날 연휴 간 CMS자동이체 출금 일정 그리고 고객센터 운영 일정을 안내드리오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설날 연휴로 인한 고객센터 단축 운영/휴일 안내
* 01/20 (금) - 10:00 ~ 16:00 까지 상담 단축 운영
* 01/21 (토) ~ 01/24 (화) - 설날 연휴 고객상담센터 휴무

-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1:1문의에 남겨주시면 영업일 01/25 (수)부터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톡 상담 링크 : https://pf.kakao.com/_cxdPlxl

자동이체(CMS) 안내
결제 결과를 전달해주는 위탁업체 및 전국 은행의 경우 공휴일에는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1월 20일~1월 24일 이내인 샵주님께서는 연휴 내 공비서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가 될 수 있습니다.

위 사유로 인해 주말과 연휴 기간에 CMS 자동이체 신청을 하여도 신청완료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무료체험 이후 이용권 결제가 필요한 경우 선납권 결제(PC)를 권장드립니다.

계좌 출금 및 이용권 연장 반영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조 바랍니다.

1) 결제일이 01/20일인 경우, 01/20 출금 후 01/25일에 이용기간 연장 및 공비서 포인트 지급
2) 결제일이 01/21일~01/24일인 경우, 01/25일에 출금 후 익일 이용권 연장 및 공비서 포인트 지급
(이용기간 만료 후 7일 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안내창이 보이셔도 공비서는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용권 연장 (이용기간이 완전히 만료 된 경우)
1) 카드결제(PC, 이용권정보) - 출금실패 시 카드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하시면 이용권 연장이 가능합니다.

2) CMS 무통장결제(PC/APP, 이용권정보) - 잔액 부족 등의 이유로 출금이 실패되어 이용권 무통장입금을 하실 경우
반드시 입금 신청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5자 이내로 동일해야 자동처리 됩니다.

자동처리가 되지 않은 건은 연휴 이후 25일(수)에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3) 선납권결제(PC, 이용권정보) - 1개월 / 6개월 / 12개월 공비서 이용료를 카드나 무통장 결제로 선납이 가능합니다.
선납권 결제 시 5%~15%까지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든 요즘, 설날 연휴 만큼은 근심걱정 모두 내려놓으시고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 상담 링크 : https://pf.kakao.com/_cxdPlxl

[2023년 01월 09일] 1월 13일 금, 전사 워크샵으로 인한 공비서 상담 단축 안내
2023-01-09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2022년 1월 13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공비서 전사 워크샵 등 신년 행사로 인해
해당 일자의 상담 영업 시간이 단축되며 고객센터를 통한 문의가 어려울 수 있어 미리 안내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경우 상담 영업 시간 종료 전에 미리 문의를 남겨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카카오 채널을 통한 문의의 경우 상담 종료 이후에도 보내신 메시지가 전달되므로
차주 돌아오는 영업일 중 확인하여 빠르게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단축 운영 일정 : 2023년 1월 13일 금요일, 10:00~14:30까지(전화, 카카오채널)
*주말은 공비서 고객센터 공식 휴무이며, 월요일부터 상담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상담 운영 시간이 단축되며, 그 외 공비서 이용권 결제 진행 등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건의사항이나 궁금한점 생기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톡 문의 : 카카오 상담 바로가기
*전화문의 : 1600-3145

 

[2022년 11월 11일] 공비서 PC 화면 디자인 개선 안내
2022-11-11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입니다 :)

그동안의 공비서 디자인이 더 좋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한 적 있지 않으셨나요?
더 보기 쉽게 더 깔끔하게 더 이쁘게! 전체적인 화면 디자인이 개선됩니다 :)

여러분이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공비서의 새로운 화면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배포 일자 : 2022.11.14 월요일 오전
* 배포 내용 : 개선된 공비서 pc 버전 화면 
(상황에 따라 예정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 바뀐 공비서 화면 미리 보러가기 ( Click! ) ☜

● 무엇이 바뀌었나요?

1. 예약, 매출, 알림톡/자동문자 등의 메뉴가 각각의 카테고리로 깔끔하게 정리!
2.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모든 메뉴의 이름이 크고 선명 :)
3. 화면 우측상단의 예약 현황 및 각종 알림을 더욱 보기 좋게 개선
4. 화면 이동 없이 간편하게 ‘충전’ 기능 클릭하여 알림 충전! 
*참고사항 :  모든 기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공비서 pc 화면이 이렇게 바뀝니다!
* Before : 기존 공비서 
1. 비좁은 화면, 정렬되지 않은 메뉴 등으로 인해  한눈에 보기 힘듬
2. 작고 읽기 어려운 메뉴명으로 인해 찾기 어려운 기능/서비스
3. 한눈에 알아보기 어려운 예약 캘린더로 예약 현황 바로 파악하기 어려움

* After : 개선된 공비서
1. 각 기능이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더욱 찾기 쉬워진 메뉴
​​2. 어지러웠던 메뉴 구성을 정리하여 더 깔끔해진 화면
3. Full 화면으로 더욱 넓어지고 한눈에 들어오는 화면
4. 더욱 직관적이고 쉽게 예약 현황을 알 수 있는 예약 캘린더(개발 진행 중)


한눈에 보기 쉬운 예약 캘린더부터 쉽게 찾을 수 있는 메뉴까지~ !
전보다 더 쾌적해지고 선명해진 공비서를 경험해보세요!

건의사항이나 궁금한점 생기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10월 19일] 네이버예약 연동 '시술시간 동기화' 신규 기능 안내
2022-10-19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네이버 예약이 공비서에 등록될 때 30분으로 고정되어, 시술예상시간을 매번 바꾸기 번거로우셨죠?
혹은 시술이 불가능한 빈틈 시간대에 예약이 신청되어 난처했던 적도 많으셨나요?

이제부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입력한 시술예상시간이 공비서 캘린더(예약정보)에 바로 적용됩니다.

● 기능 배포 일자 : 2022년 10월 20일 오전(신규 기능 배포 완료)
● 기능 소개 : 네이버예약 연동 - 예약 시술예상시간 동기화 신규 기능

● 기능 설정 방법 보러가기https://0909.notion.site/f53d7ad44a4946cdb59529707fea03d0
* 정확한 기능 설정 방법 및 유의사항 확인을 위해 위 문서를 반드시 참조해주세요!


★ 시술시간 동기화로 인한 장점?!
1. 시술예상시간이 정해진 채 예약이 등록되기에 예상시간을 다시 수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 시술예상시간이 자동으로 늘어나므로 네이버에서도 해당 시간이 예약불가로 처리됩니다.
3. 예약이 불가능한 빈틈 시간대에 예약이 등록되는 일도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4. 시술예상시간을 예약 신청 화면에서 공개하므로 고객에게 더 정확한 시술 정보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 '시술예상시간' 설정 방법 간단히 알아보기
1.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시술메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시술메뉴 이름 끝에 '(60분)', '(1시간 20분)' 등 시술예상시간 입력합니다.
3. 고객이 예약을 신청한 뒤 공비서에 설정했던 시술예상시간이 그대로 적용된 것을 확인합니다.
4. 공비서에 예약이 등록됐던 시간만큼 네이버에서도 동일하게 예약불가로 처리된 것을 확인합니다.


★ '시술예상시간 동기화' 기능 사용 중 유의사항
1. 시술메뉴 or 옵션 메뉴명에 끝에 1시간 혹은 10분 단위로 시간/분 입력한 뒤 반드시 소괄호로만 묶습니다. ex) 젤 프렌치(40분), 펌(남성)(1시간 30분)
2. 시술시간이 입력되지 않은 시술메뉴는 기존과 동일하게 ‘30분’ 시술예상시간으로 등록됩니다.
3. 네이버에서 넘어온 예약의 시술메뉴를 공비서에서 재설정할 경우 공비서 설정에 따라 예상시간이 변경 됩니다.
4. 본 기능을 위해 네이버에서 시술메뉴명 수정 시 가급적 공비서 시술메뉴의 설정과 일치하도록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한 예약의 합산된 시술예상시간이 30분 미만이거나, 5시간을 초과할 경우 기본 시술예상시간인 30분으로 처리되어 공비서에 등록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기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건의사항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10월 15일] 카카오 서버 화재로 인한 카카오 관련 서비스 장애 안내(복구 완료)
2022-10-15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지난 토요일 15일 오후 3시 30분 경 카카오 데이터 센터에 화재가 발생하여
현재 공비서 카카오 채널을 통한 1:1 채팅 상담 및 공비서 알림톡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장애 원인 : 카카오 본사 서버 화재로 인한 장애

장애 시간 : 10월 15일 토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복구 완료 시점 현재 미확정)

장애 영향 :
1. 공비서 카카오 채널을 통한 1:1 상담 문의 불가 >> 2022.10.17 16:00 경, 채널 복구 및 1:1 상담 가능
2. 공비서 알림톡 서비스(예약 알림, 회원권 알림 등) 발송 불가
>> 2022.10.17 16:00 경, 알림톡 기능 일부 복구
>> 2022.10.19 10:00 경, 알림톡 기능 복구 및 원활함 확인

문의 상담의 경우 17일 16시 경 채널이 복구되어 1:1 채팅 상담이 가능하며
그 외에 전화 및 문의게시판을 통한 문의 상담도 가능하오니 참조 바랍니다.

아울러 현재 알림톡의 경우 대체적으로 발송이 가능해지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아직 카카오 측으로부터 복구 완료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가 없으며
발송이 가능해진 시점부터 트래픽이 몰려 발송에 지연이 있을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알림톡 발송'으로 변경하신 후 발송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다시 기존의 자동문자로 유지하여 예약 알림, 회원권 알림 등을 보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알림톡/자동문자 설정하기
PC: 알림톡/자동문자 > '알림톡 사용하기' or '자동 문자 사용하기' 선택
APP: 메뉴 > 알림톡/자동문자 > '알림톡 사용하기' or '자동 문자 사용하기' 선택
- 자동문자 기능은 '발신번호'를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발신번호 등록 방법
PC: 문자발송 > 상단에서 발신번호 등록
APP: 메뉴 > 샵 등록사항/변경 > 현재 관리샵 '변경' > 기타정보 하단에서 발신번호 등록

카카오 측의 복구가 확인되는대로 신속하게 공지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의사항이나 궁금한점 생기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전화 문의 : 1600-3145
(상담가능시간 : 평일 10:00~18:00 / 점심시간 : 12:30~13:30)

[2022년 09월 27일] 10월 개천절/한글날 대체 공휴일 고객센터 휴무 및 이용권 출금 안내
2022-09-27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2022년도 무더운 여름이 떠나고, 선선한 바람이 가득한 가을이 찾아왔어요.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샵주님들의 남은 한해도 알차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10월 3일/10일 개천절 및 한글날 대체 공휴일 지정으로 인하여
CMS 출금일정과 고객센터 휴무를 안내드리오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상담 휴무일 안내
- 10/1~2 : 주말
- 10/3 : 개천절 
- 10/8~9 : 주말
- 10/10 : 한글날 대체 공휴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시면 영업일에 맞춰 순차적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자동이체 안내
결제 결과를 전달해주는 자동이체 위탁업체에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출금 결과를 넘겨주지 않기 때문에
결제일이 [30일~3일] 및 [7일~10일]인 샵주님께서는 연휴 기간 동안 이용권 만료 팝업이 뜰 수 있습니다.

팝업이 보이시더라도 출금이 되셨다면 공비서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팝업을 닫고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제일이 30일인 경우, 4일(화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공비서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7일인 경우, 11일(화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공비서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1일~3일인 경우, 4일 출금 이후 5일(수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공비서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8일~10일인 경우, 11일 출금 이후 12일(수요일)에 이용권 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공비서 포인트 지급

이용기간 만료 후에도 7일 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 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용권 결제방법 (이용기간이 모두 만료 된 경우)
1) 카드결제(PC) - 이용권정보 페이지에서 카드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카드결제로 이용료 결제되어 이용권 연장이 가능합니다.
2) 무통장결제(PC/APP) - 무통장입금의 경우, 신청자와 입금자명이 5자 이내로 동일해야 자동처리 되며,
자동처리가 되지 않은 건은 연휴 이후 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3) 선납권결제(PC) - 1개월 / 6개월 / 12개월 공비서 이용료를 카드나 무통장 결제로 선납이 가능합니다.
선납권 결제 시 5%~15%까지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공비서가 샵주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09월 21일] 공비서 APP ‘회원권/포인트 관리’ 신규 기능 안내
2022-09-21

 

안녕하세요 샵주님 공비서 입니다 :)

공비서 웹에서만 제공됐던 ‘회원권/포인트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공비서 앱에서도 고객의 정액권, 티켓 등 회원권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 기능 소개 : 공비서 앱 고객차트 - 회원권/포인트 관리 기능
● 경로 : 공비서 APP - '고객' > '고객 상세 차트' > 회원권 정보 옆 ‘수정 버튼’


★ '회원권/포인트 관리' 기능 사용 방법
1. 정액권
- 잔여 금액/유효기간 내역 수정
- 정액권 잔여금액과 유효기간을 자유롭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티켓 -  잔여 티켓/유효기간 내역 수정
- 티켓 잔여횟수와 유효기간을 자유롭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 잔여 포인트 내역 수정
- 고객의 잔여 포인트 내역을 자유롭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잔여 포인트가 0원인 상태에서도 임의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 '회원권/포인트 관리' 기능 사용 중 유의사항
1. 회원권/포인트 관리에서 변경된 사항은 잔여 회원권 내역 상에서만 적용됩니다.

2. 회원권 충전취소/환불 시 샵 전체 매출에 반영되도록 하실려면
꼭 매출 목록에서 ‘정액권/티켓 충전 매출 내역’을 찾아 삭제 혹은 수정을 해야 합니다.

3. 회원권/포인트 관리에서 내역을 변경하더라도 알림톡/자동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4. 유효기간이 과거 날짜로 되어 있는 경우 ‘기간 만료’로 처리되며 잔여 회원권이 0 으로 변경 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기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09월 08일] 공비서 서비스 제공사 (주)헤렌 6주년 기념 공지
2022-09-08



안녕하세요 공비서 서비스 제공사 (주)헤렌 입니다 :)

2016년 9월 9일, (주)헤렌은 창립하였습니다.
헤렌은 뷰티샵에 꼭 필요한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1년 동안의 개발 기간을 거쳐 '공비서'를 런칭하였습니다.

회사 창립부터 현재까지 4만 개 이상의 매장이 공비서를 사용하여 주셨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샵주님들이 공비서를 이용하며 저희에게 피드백을 주시며 공비서와 함께 해주고 계십니다.

이에 지난 6년간 공비서를 응원해주신 샵주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자, 창립 공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공비서를 만들고 운영하는 (주)헤렌 구성원 모두 샵주님께 고개 숙여 인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공비서는 더 좋은 서비스로 샵주님의 든든한 비지니스 파트너가 되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공대남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헤렌 일동 드림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

[2022년 09월 05일] 추석 연휴 고객상담센터 휴무 및 자동이체 안내
2022-09-05



안녕하세요 샵주님 :)
공비서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인사 드리며, 2022년도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추석 연휴 간 CMS자동이체 출금 일정과 고객센터 운영 일정을 안내드리오니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 추석 연휴로 인한 고객센터 단축 운영/휴일 안내
* 09/08 (목) - 10:00 ~ 16:00 까지 상담 단축 운영
* 09/09 (금) ~ 09/12 (월) - 추석 연휴 고객상담센터 휴무
-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1:1문의에 남겨주시면 영업일인 09/13 (화)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톡 상담 링크 : https://pf.kakao.com/_cxdPlxl

■ 자동이체(CMS) 안내
결제 결과를 전달해주는 위탁업체 및 전국 은행의 경우 공휴일에는 이체 관련 업무를 진행하지 않기에
결제일이 09/08일~09/12일인 샵주님께서는 연휴 기간 동안 공비서 접속 시 이용권 만료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출금 및 이용권 연장은 연휴가 모두 종료된 뒤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점 참조 바랍니다.

-결제일이 09/08일인 경우, 09/13일에 이용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공비서 포인트 지급
-결제일이 09/09일~09/12일인 경우, 09/13일에 이용권 요금 출금 후 14일에 이용기간 연장 및 프리미엄 요금제의 공비서 포인트 지급
(이용기간 만료 후 7일 간의 유예기간이 있어 만료 안내창이 보이시더라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연휴 기간 중 이용기한 만료창이 보이시더라도 CMS 재신청을 하지 마시고, 계좌의 출금 결과 확인 및 1:1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이용권연장 (이용기간이 모두 만료 된 경우)
1) 카드결제(PC) - 이용권정보 페이지에서 카드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카드결제로 이용료 결제되어 이용권 연장이 가능합니다.
2) CMS 무통장결제(PC/APP) - 잔액 부족 등의 이유로 출금이 실패되어 이용권 무통장입금을 하실 경우
반드시 입금 신청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5자 이내로 동일해야 자동처리 됩니다. 자동처리가 되지 않은 건은 연휴 이후 13일(화)에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3) 선납권결제(PC) - 1개월 / 6개월 / 12개월 공비서 이용료를 카드나 무통장 결제로 선납이 가능합니다.
선납권 결제 시 5%~15%까지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족들과 힘께 뜻깊고 따뜻한 명절이 되시고 보름달처럼 둥글고 넉넉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샵주님의 곁에서 샵주님을 위해 노력하는 공비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문의 https://pf.kakao.com/_cxdPlxl